기관 투자자용 크립토닷컴 익스체인지 출시, 향후 개인으로 확대
최근 국내 진출 본격화를 선언한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아랍에미리트(UAE)에서도 정식 운영을 승인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크립토닷컴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의 두바이 법인인 ‘CRO DAX Middle East FZE’는 두바이 가상자산규제청(Virtual Assets Regulatory Authority, VARA)으로부터 정식 운영 승인을 받았다.
회사 측은 기관 투자자용 크립토닷컴 익스체인지(Crypto.com Exchange)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해, 향후 크립토닷컴 앱(Crypto.com App)과 개인 투자자를 위한 서비스 등 두바이 국내 서비스를 수개월 내에 추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승인은 지난해 11월 두바이 법인이 취득한 UAE 가상자산사업자 라이선스(Virtual Asset Service Provider Licence)에 명시된 사전 운영 조건을 크립토닷컴이 모두 충족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운영 승인으로 크립토닷컴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법정화폐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번째 글로벌 가상자산사업자가 됐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청(VARA)의 지원으로 UAE에서 당사의 입지와 서비스를 확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적 수준의 크립토닷컴 익스체인지 기관 서비스 출시는 당사의 핵심 시장인 UAE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스튜어트 이스테드 크립토닷컴 중동 및 아프리카 총괄 사장은 “국내외 암호화폐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두바이의 행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한다”면서 “이는 아직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도 VARA와 긴밀히 협력하여 효과적이고 책임감 있게 업계를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