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아이돌 그룹이 등장하는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 개발
“올 하반기 글로벌 출시 목표…실제 아이돌 활동과 연계”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와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돌 그룹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팬덤을 활용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퍼블리싱과 서비스를 담당하며, 자회사인 메타보라는 게임 개발을,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이돌 그룹의 IP를 제공한다.
‘SM GAME STATION(가제)’는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이 등장하는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는 글로벌 K팝 시장을 선도하는 아이돌의 매니저가 돼, 미니게임으로 재해석된 연예계 일정을 소화하고 디지털 포토카드를 수집할 수 있다.
포토카드는 아이돌의 실제 외형과 활동 착장을 담은 포토카드가 특징이며, 멤버 별 특색을 담은 파츠로 카드를 꾸밀 수 있다. 생일과 데뷔일 등 기념일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실제 활동 타임라인과 연계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게임은 올해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의 서비스 및 개발 역량과 SM엔터테인먼트의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결합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대표는 “SM을 사랑하는 팬분들께 다양한 콘텐츠 소비 기회를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카카오 그룹 내에서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 믹스를 시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