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표 굿리치 대표가 "영업 활성화를 위해 IT 기반의 신속·정확한 의사결정을 통한 실질적 성과 도출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체계 수립이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17일 굿리치에 따르면 한승표 대표는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DB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우수 지점장들의 도약과 성장을 주제로 열린 워크숍에서 "영업에 대한 공동체 의식 기반 위에 설계사부터 지원 스텝까지 혼연일체가 돼 소통하는 회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다양한 형태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내부소통강화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굿리치가 본사와 영업 현장 간의 더욱 실질적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승표 대표를 포함, 우수 지점장 100명이 참석했으며 전반적인 보험업계 현황을 논의하고 자사 운영 제도 및 정책 방향에 대해 열띤 토의가 이어졌다. 설계사 도입과 성장, 영업 지원에 대한 각 지점장의 우수 사례 공유도 진행됐다.
영업 현장에서 설계사들을 직접 관리하는 관리자들에게 신속 정확한 정보 공유는 물론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해 각 지점의 장점들을 상호 벤치마킹하고, 도입에서부터 성장까지 설계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통한 영업 능률 제고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지점장들은 타 대리점과 차별화된 굿리치만의 비즈니스 마인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요즘 보험시장의 트렌드가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IT와 접목하지 않으면 고객들이 올바른 보험 가입이 힘들다는 점을 강조하고, 고객들 역시 수긍하는 분위기임을 전하며 이구동성으로 회사의 IT 기술력이 영업력에 미치는 점이 큰 차별화 포인트라는데 동의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지점장은 "영업 현장에서 조직을 이끌다 보면 시야가 좁아지고 갇혀 있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속감 고취는 물론 지점원 관리에 있어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