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가 올해 처음으로 ‘제1기 벤처캐피털(VC) 백오피스 신규인력 양성과정’ 개최를 앞두고 교육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VC 업계에 원활한 관리인력 공급을 위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가 주최하고,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연수원이 주관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벤처투자는 2010년부터 ‘벤처캐피털 신규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심사역 양성에 힘써왔다. 여기에 백오피스 양성까지 더하면서 VC 업계에 다양한 포지션의 인력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은 총 3주간 진행된다. 커리큘럼에는 백오피스 실무 경쟁력을 함양할 수 있는 투자관리 이론부터 펀드관리, 법률, 회계, 세무 등 다양한 실무 교육이 포함돼 있다.
교육대상은 대학·전문대학 졸업 예정자 및 VC 백오피스 직무 취업희망자, 투자관리 업무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업무로 진로를 모색하는 이들이다. 합격자 발표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5월 초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입학식은 오프라인 교육이 시작되는 5월 20일이다.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하면 VC에 인턴으로 취업할 기회를 제공한다(6월~9월 중 2개월). 취업을 원하는 수강생과 인력이 필요한 VC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생 모집은 28일까지다.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고, 세부정보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