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스토리ㆍ포인트 안무도 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 플랫폼 멜론은 걸그룹 ‘아이브’가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에서 29일 오후 6시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새 앨범 발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아이브는 두 번째 EP 앨범 [IVE SWITCH] 컴백 기념으로 영상통화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멜론 GREEN 등급(3개월 이상) 이상 유료 회원이면 응모할 수 있다. 영상 통화하고 싶은 아이브 멤버 이름을 ‘말머리’로 달고, 하고 싶은 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아이브는 총 6명의 팬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미당첨 이용자 중 5명을 추가로 선정하여 아이브 사인 CD도 제공한다.
멜론 스포트라이트는 새 앨범 관련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공개한다. ‘멜런스게임’ 콘텐츠에서 신곡 관련 뒷 이야를 풀 예정이다. 또한, 해를 나타내는 동작인 ‘해야’와 주문을 거는 동작인 ‘아센디오’까지 더블 타이틀곡의 포인트 안무도 소개한다.
아티스트 노트에서는 팬에게 전하는 멤버들의 인사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멜론매거진에서는 아이브의 재킷 촬영 비하인드가 공개되며, 독점 포토도 제공된다.
멜론 스포트라이트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독점 콘텐츠를 노출하고 삼성역 K-POP LIVE 대형 LED 스크린에서 광고를 송출하는 등 아티스트의 음악 활동을 대중에 널리 알리는 서비스다. 멜론은 이외에도 인디 아티스트와 명곡을 알리는 ‘트랙제로(TrackZero)’, 신예 아티스트를 육성하는 ‘하이라이징(Hi-RiSiNG)’ 등의 프로젝트로 국내 음악산업 생태계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