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국민카드)
5월 중 나들이·관람 업종의 매출액이 가장 높은 날은 어린이날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최근 5년 동안 놀이공원, 동물원·식물원, 영화관·콘서트, 미술관·박물관 등 나들이·관람 업종에서 5월 가정의 달에 발생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소비 데이터 약 500만 건을 분석했다고 30일 밝혔다.
어린이날의 5년 평균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125% 높았고 근로자의 날(1일)이 49%로 뒤를 이었다.
'KB국민카드의 부모 추정 머신러닝 모델'로 추정한 어린이날 나들이·관람 업종 이용 회원을 분석한 결과, 초등학생을 둔 부모는 동·식물원(274%), 미술관·박물관(195%)을 평상시보다 많이 방문했다. 영유아를 둔 부모는 동·식물원(207%), 미술관·박물관(137%)을 더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5년간 어린이날 날씨를 보면 2019~2022년에는 전국이 맑았고 2023년은 비가 왔다.
2023년 어린이날 야외 나들이 업종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대비 8% 낮았고, 실내 관람 업종은 205% 높았다.
반면, 날씨가 맑았던 2019~2022년에는 야외 나들이 업종은 223%, 실내 관람 업종은 132%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