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대출 증빙서류 발급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비대면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에 인공지능(AI) 음성봇 연계 기능을 추가하고 업그레이드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작년 영업점에 방문해 대출내역서류를 발급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AI음성봇이 서류 발급 ‘안내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고객상담센터 이용 고객들을 위해 5월 한 달간 단축번호(8번), 보이는 자동응답시스템(ARS) 공지 등을 운영하면서 대출내역서류 발급을 비롯한 다빈도 문의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발급 서비스로 신고를 준비하는 고객님들은 서류준비 소요시간을 단축하고 영업점 방문 고객님들은 더 나은 환경에서 금융상담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몰입 관점에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더욱 집중하고 새로운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