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할인에 소비자 지갑 활짝…멤버십 일 최다 가입자 수 경신
G마켓과 옥션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 1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인 7일 단 하루 동안 113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직전 행사였던 지난해 11월 빅스마일데이 보다 10%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매시간당 47억 원씩, 초당 130만 원씩 팔아 치운 셈이다.
G마켓의 첫날 성과는 중국 이커머스(C커머스) 대표 주자 알리익스프레스의 월 평균 결제 추정액(2700억 원)의 40%가 넘는 규모다. 또 테무의 1분기 결제추정액(911억 원)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다.
디지털기기와 생활가전이 인기를 누리며 첫 날 실적을 견인했다. 전일 G마켓과 옥션 누적 랭킹 1위는 로보락 로봇청소기(S8 MaxV Ultra)다. 하루만에 40억 원 이상 팔렸다. LG 에어컨, 삼성 냉장고, LG 제습기 등 생활가전을 찾는 고객 많았다. 디지털가전 외에도 콜라, 물티슈, 쌀 등 생필품 품목들도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고객 참여형 행사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쇼핑지원금을 랜덤 지급하는 ‘출석하면 캐시 증정’ 이벤트, 현대차 캐스퍼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행사에 총 100만 명이 참여했다. 멤버십 회원에게 컴포즈 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990원에 선착순 판매하는 특가딜은 시작 40분 만에 하루치 준비수량인 2만 잔이 매진됐다. 첫날 진행한 총 6회의 라이브방송은 누적시청자 수 300만 명을 넘어섰다.
연회비를 내리고 혜택을 확대해 내놓은 멤버십 프로모션 반응도 좋았다. 연회비 4900원 인하 혜택에 힘입어 7일 하루 동안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 가입자가 몰리며 역대 하루 최대 가입자 수를 경신했다. 이는 지난해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 가입자 수 보다 3배 이상 많은 숫자다.
멤버십 회원은 쇼핑에도 과감하게 지갑을 열었다. 빅스마일데이 첫날 거래액 중 60%가 멤버십 회원을 통해 발생했고 이들이 구입한 인당 평균 구매객단가는 일반 회원 대비 23%가량 높았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로 8년차를 맞은 빅스마일데이는 매번 손꼽아 기다리는 팬들이 있을 만큼 관심이 높은 대표적인 할인 행사”라며 ”행사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첫 날의 분위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빅스마일데이는 20일까지 2주 간 진행한다. 최대 1만 원 쿠폰을 무한정 지급하고 최대 3만 원 쿠폰은 매일 1장씩 제공한다. 행사기간 내 총 4회 15만 원 고액쿠폰도 제공한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동일 쿠폰이 한 장씩 더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