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을 한 달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금융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은 걷기 실천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대중교통 이용으로 에너지 절약과 탄소중립에도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걸음 기부 캠페인 참여하기를 통해 ‘빅워크’ 모바일 앱을 설치 후 참여하면 된다. 참여 직후부터 걸음수가 자동으로 측정된다. 걸음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 하루 최대 3만 걸음까지 기부가 가능하다. 모든 참여자의 누적 걸음수가 3억 걸음을 달성하면 여의도 샛강 생태공원 조성에 사용될 기부금도 전달될 예정이다.
걷기 참여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1만 걸음을 달성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1명에게는 친환경 용품을 담은 선물 상자를 증정한다. 최종 걸음 수 상위 50명에게는 친환경 용품을 담은 선물상자 및 커피 쿠폰도 준다.
하나금융 ESG기획팀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참여할 수 있는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환경보호에도 동참하며 기부도 할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를 누려보길 바란다”며 “캠페인 참여자들의 소중한 걸음들이 환경보호를 위한 큰 발걸음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