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패밀리는 NHN 창립 이듬해인 2014년부터 꾸준히 진행된 대표 가족 행사다. 판교 플레이뮤지엄 사옥에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고, NHN 일원으로서 자긍심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위패밀리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5년 만에 열린 대면 행사로 18일, 19일, 25일 3일 간 진행된 행사에 총 3000여 명의 임직원 가족이 참석했다. ‘(런, 런, 런)Run, Learn, Run’이라는 컨셉으로 플레이뮤지엄 곳곳을 누비며 신나게 뛰어놀고, 새롭게 배우고, 재미있는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28개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에어바운스 △볼풀존 △게임존을 비롯한 각종 놀이공간과 △수제 비누 만들기 △도시락 케이크 만들기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채로운 클래스 수업이 진행됐다. 버블매직쇼와 가족사진 촬영을 위한 포토스튜디오를 마련해 임직원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사용하지 않는 플라스틱 공병 지참 시 바디워시와 샴푸를 리필해갈 수 있는 ‘리필스테이션’을 조성해 가족과 함께하는 친환경 활동을 독려했다.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이 참여하여 생수병 500ml 기준 약 6000개 분량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효과를 거뒀다.
자녀, 부모님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서비스운영팀 최성훈 선임은 “근무하고 있는 일터 곳곳을 가족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뜻 깊었고, NHN구성원으로서 함께 한다는 자부심이 들었다”며 “위패밀리를 통해 처음으로 남긴 3대 가족 사진도 잊지 못할 선물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위패밀리 행사를 총괄한 컬처팀 권해정 팀장은 “NHN의 WE에는 나와 가족이 있다”며 “가족이 회사를 좋아할수록 임직원의 자부심 또한 올라간다는 것을 알기에, 앞으로도 NHN은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