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구온가족 축제 행사 중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2024 대구 온 가족 축제’에 후원기관으로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제20회 가정의 날(5월 15일)을 기념해 저출산 극복 등 인구위기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우리아이 보행기 경주대회 △우리 아이 랜덤플레이 댄스대회 △아이가 행복한 플레이존 △저출산극복 캠페인 등이 마련됐다. 대구 시민 2200여 명이 참석했고, 지역 대표 기업인 DGB금융그룹과 함께 후원했다.
부동산원은 이날 행사에서 3대 이상이 동거하는 다문화가정에 온가족상을 수여하는 등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부동산원은 DGB금융그룹과 이에스지(ESG)공모전, 시니어 일자리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협업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유은철 부동산원 부원장은 “대구 시민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대구 온가족 축제는 인구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인식을 높이는 데 의의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노력에 동참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