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은 하나은행 퇴직연금에 가입한 고객이 하나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하나원큐를 설치하지 않아도 카톡으로 퇴직연금 필수 안내사항인 적립금 운용 현황과 가입자 교육 안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생년월일로 간편하게 본인 확인이 가능하다. 그래프 등을 활용해 본인의 퇴직연금 현황을 직관적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모바일과 태블릿 모든 기종에 최적화된 화면이 제공된다.
기존에 우편물로 수령하던 안내장을 카톡을 이용한 모바일 안내장으로 대체해 우편물 유실에 따른 계약정보 유출 위험성을 방지했다. 하나은행은 향후 필수로 제공되는 통지 안내 외에도 만기 도래 안내, 상품 변경 등 퇴직연금 관련 다양한 안내 사항도 스마트 안내장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신규 또는 계약 이전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100만 원 이상 신규 또는 계약 이전 △해당 신규 계좌 디폴트옵션 등록 △하나원큐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등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한 고객 모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카톡을 통해 고객의 연금자산 현황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하나은행에 소중한 연금자산을 맡겨주신 만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