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생명나눔 인식개선과 조혈모세포 기증문화 확산을 위한 'KB라이프 생명나눔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8일까지 약 4주 간 운영되며 △온라인 걷기 캠페인 △생명나눔 임직원 봉사활동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등록 부스 행사 개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온라인 걷기 캠페인 참가 희망자는 같은 기간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후 기부할 수 있다. 올해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는 2억1000만 보다.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KB라이프사회공헌재단이 조혈모세포 이식이 필요한 소아암 환자를 위해 2000만 원을 기부한다.
2020년부터 시작된 온라인 걷기 캠페인은 첫해 임직원 727명이 참가해 6800만 걸음을 기록했고, 일반인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한 2022년에는 7411명 참가와 2억6000만 걸음을 달성했다. 특히, KB라이프가 통합 출범한 지난해에는 1만7342명이 참가해 6억7000만 걸음을 기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KB라이프 임직원은 생명나눔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히크만 주머니를 만들어 항암치료를 받는 어린이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히크만 카테터(Hickman Catheter)는 조혈모세포 이식이 필요한 암 환자는 잦은 채혈과 약물을 주입하기 위해 사용된다.
27일에는 KB라이프 임직원을 비롯해 자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와 KB골든라이프케어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아암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 희망상자를 제작한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제작한 희망상자 300개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