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자사 콜센터가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라이나손해보험은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콜센터 서비스품질 평가영역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친밀감 △답례표현 △말투 및 어감 △말속도 △공감 △응대 신속성 등 공감평가 영역에서도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콜센터 상담사의 숙련도와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라이나손보 관계자는 "오랫동안 우수한 품질의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로 체계적인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과 상담사별 맞춤 코칭 프로그램을 매년 지속적으로 강화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평가 기간(2023년 4월~2024년 3월)에는 상담사 랜덤 모니터링을 도입하는 등 한층 더 개선된 집중 관리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NPS(Net Promoter Score) 지표 향상과 상담태도 개선, 업무 누락 및 오류 건수를 전반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라이나손보는 상담사별 상담 품질 평가를 진행해 개개인의 개선이 필요한 항목을 정확히 파악하고, 상담사들이 더욱 유연하게 고객을 응대하고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라이나손보 본사 교육팀이 스킬 업 교육 및 1:1 집중 코칭을 시행하고 있다.
라이나손보는 상담사의 직업 만족도 개선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중 프로모션 및 우수 상담사 시상식 진행 등 다각적인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모재경 라이나손보 사장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최고의 보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