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캐릭터 ‘위비프렌즈’ IP 활용...차별화 빵 ‘베이크하우스 405’ 선봬
“안하는 것 없는 편의점...이제 하다하다 NFT도 증정한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10·20세대 젊은 고객들과 접점을 높이기 위해 우리은행 캐릭터인 ‘위비프렌즈’를 활용한 ‘베이크하우스 405’ 빵 시리즈 컬래버 상품을 출시, 캐릭터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증정한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은행의 위비프렌즈는 ‘우리 곁에 행운을 가져다주는 친구’를 표방하는 아이돌 그룹콘셉트의 위비, 쿠(CU), 봄봄 등 여섯 캐릭터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10·20세대 영(young)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CU가 내놓는 위비프렌즈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커피번, 치즈번, 말차번 총 3종이다. 이번 시리즈에는 위비프렌즈로 디자인된 패키징과 함께 캐릭터 6종의 띠부띠부씰이 랜덤 동봉돼 있다.
위비프렌즈 NFT를 발급받으려면 상품 패키지의 QR코드를 통해 우리WON 앱 내 이벤트페이지에 접속, 띠부띠부씰 뒷면의 리딤코드(난수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CU는 NFT를 발급받고 CU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스탬프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경품을 추첨해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위비프렌즈 NFT 6종 전체 수집 시 스탠바이미(10명) △쿠(CU) NFT 1종 및 기타 캐릭터 NFT 2종 수집 시 CU 모바일 상품권 5만 원권(400명) △NFT 2종 수집 시 CU 모바일 상품권 2만 원권(2000명) △NFT 1종 수집 시 CU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 (4000명) 등이다.
특히 쿠(CU) NFT를 획득하면 위비프렌즈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를 30% 할인받을 수 있다. 매장에서 상품 결제 시 NFT 하단 할인 바코드를 이용하면 된다.
CU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금융업계를 비롯한 이종 산업들과 꾸준히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앞서 게임 마니아 고객들을 겨냥해 T1과 콜라보 간편식을 선보였고, K팝 팬들을 위해선 YG PLUS와 손잡고 아이돌 앨범 출시 프로모션도 했다.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최근 고객들 사이에서 디지털 콘텐츠들이 대중화된 것을 반영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업종을 뛰어넘어 다양한 기업들과 손잡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재미와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