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키움증권)
키움증권은 18일 꿈비에 대해 올해 매출 성장과 함께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출생아 수가 줄어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비는 매트제품군을 중심으로 영유아 가구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구축했고 이후 유아 가전 영역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판매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며 "올해 제품 다변화를 통한 매출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5월 링크맘 오프라인 쇼핑몰에 입점했는데 오프라인 채널 진출은 소비자 경험 개선에 기여하며 중장기적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도 했다.
그는 "지난해 신제품 연구개발을 위한 판관비를 선제적으로 집행하며, 판관비 규모는 전년 대비 33% 증가했다"며 "올해는 판관비 증가율은 둔화되고 신제품 효과로 매출액은 증가함에 따라,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