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 초평동에 들어선 지식산업센터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에 기업 관심이 커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의왕스마트시티 퀀텀 계약자의 원활한 입주 진행을 위해 현장에서 입주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입주 상담 및 AS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입주가 시작된 지난 11일 이후부터 현재까지 총 750실의 기업들이 입주에 대한 안내를 받아 입주를 준비 중이다. 입주지정일은 오는 8월 11일까지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지하 3층 ~지상 10층, 1개 동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의 지식산업센터 주요시설 등 총 831실로 구성되었다. 여기에 154실의 기숙사와 상가 158실의 지원시설, 운동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쾌적한 업무환경도 갖추고 있다. 왕송호수, 신촌천, 구봉산, 덕성산 등의 자연환경으로 인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일부 호실들은 왕송호수 등의 자연경관 조망도 가능하다. 비즈니스 하기 좋은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또 최고 5.7m 높이의 층고로 물류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6m 이상의 광폭 내부차로를 설계해 대형 차량이나 양방향 차량 통행도 수월하게 했다.
이 밖에 편리한 업무환경 조성과 함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입주 기업들이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 가능한 컨퍼런스룸, 총 154실의 기숙사가 함께 조성되며 리프레쉬 가든, 커뮤니티라운지 등이 마련되어 업무 능률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상업시설 1층에는 약 900평 규모로 미국 내 300개 이상 매장을 운영 중인 어린이 체험형 박물관 ‘칠드런스 뮤지엄’ 입점이 확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