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가 들어서는 장위뉴타운은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며 서울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향후 조성이 완료되면 총 1만9000여 가구를 품은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는 지하철 1호선·6호선 석계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더블 초역세권 단지다. 석계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해 1호선·경의중앙선·경춘선·수인분당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청량리역까지 1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동부간선도로와 내부순환로 등으로 진출입이 용이해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과 E노선 등 교통 호재도 계획돼 있다. 이 노선은 경기 양주시 덕정역에서 출발해 광운대, 청량리, 삼성역을 지나 경기 수원역을 잇는 노선으로 14개 정거장 모두 일반 지하철로 갈아탈 수 있는 환승역이다. 올해 1월 착공됐으며 2028년 말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450m 내 선곡초, 광운초교가 위치해 있고, 반경 1km 내에 남대문중, 광운중, 광운인공지능고, 석관고 등 학교도도 밀집돼 있다. 또한 중계동 학원가도 이용할 있 수 있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자연 채광을 누릴 수 있으며, 지하 주차장에 가구구각별 창고를 마련해 각종 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지하 주차장은은 법정 대비 넉넉한 주차대수로 설계되며, 택배 차량이 진입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청량리역 인근인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