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인공지능(AI) 시대 개막을 선언했다. 사용자들은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을 통해 보다 쉽게 세상을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게 됐다.
갤럭시 S24 기기의 ‘실시간 통역’ 기능을 활용하면 다른 언어권의 사람과도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다. 통화 중 대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통역해주는 것은 물론, 직접 외국인과 마주 보고 대화할 때는 화면 변역 기능을 제공한다. 메시지를 보낼 때도 번역뿐 아니라 스펠링, 문법 교정, 메시지 스타일 변경까지 가능하다.
또한,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을 적용한 ‘갤럭시 S24 시리즈’는 다양한 촬영, 편집 기능으로 만족스러운 카메라 경험을 제공한다. 한층 향상된 ‘나이토그래피’ 기능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다채로운 색감의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 S24 울트라’에 탑재된 ‘쿼드 텔레 시스템’은 10배까지 고화질 줌이 가능해 먼 거리에서도 디테일이 살아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카메라 경험은 ‘포토 어시스트’ 기능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이 기울거나 배경이 잘린 경우에는 ‘생성형 편집’ 기능의 AI가 잘린 부분을 자연스럽게 채워준다. 사진의 피사체를 길게 눌러 이동, 크기 조정 등 자유로운 편집도 가능하다.
구글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서클 투 서치’ 기능은 모바일 검색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웹 서핑을 하거나 SNS, 유튜브 이용 중에 궁금한 정보가 있으면 S펜이나 손가락으로 화면 위에 동그라미를 그려 빠르게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만의 강력한 ‘에코 시스템’을 통해 독보적이고 강력한 AI 생태계를 견고하게 완성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