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는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와 함께 건강한 먹거리와 식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진행 중인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캠페인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5월부터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음식이 나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진행 중이다. 지구환경을 지키고, 건강에도 좋은 식물성 대안식의 사회적 가치를 감각적인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신세계푸드와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건강 푸드 캠페인이다. 양사는 무항생제, 동물복지, 지구환경 관련 서적과 대안식품을 활용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 ‘프랑스 미식 쿠킹 클래스’는 세계적인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의 세바스티앙 드 마사르 총주방장을 초청해 식물성 대안육을 활용한 이색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 관련 내용이 알려지면서 클래스는 전석이 매진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세바스티앙 총주방장과 함께 식물성 대안육을 활용한 ‘피퀴요 페퍼 소시지’와 ‘피스타치오 비네그레트’를 직접 조리하고, 탄소 배출 0% 인증(carbon neutral)을 받은 코노 수르 와이너리의 와인 시음을 즐겼다.
신세계푸드와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는 더욱 많은 고객들이 식물성 대안식의 사회적 가치와 뛰어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달 말까지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만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메뉴를 준비했다. 식물성 대안육을 활용한 ‘칠리 콘 카르네’, ‘가지 라자냐’ 등 2종을 선보인다. 또한 고객들이 직접 식물성 대안육을 활용한 조리와 시식을 해볼 수 있는 셀프 쿠킹 프로그램도 매 주말마다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