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글로벌고객만족도 타이어 부문 15년 연속 1위

입력 2024-07-03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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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레벨’ 서비스 5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넥센타이어 렌탈 및 O2O 서비스 '넥스트레벨'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와 산업정책연구원(IPS) 주관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연이어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산업부 산하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GCSI 타이어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지난달 27일에는 넥센타이어 렌탈 및 온·오프 연계(O2O) 서비스 ‘넥스트레벨’이 산업정책연구원(IPS) 주관 ‘국가서비스대상’ 타이어 종합서비스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올해 20회를 맞는 GCSI 조사는 산업부 소관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하며 한국 기업의 글로벌 고객 만족 경영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0년째를 맞았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조사에서 성능 우수성과 고객 지향성, 가격대비품질, 글로벌 경쟁력, 재구매의향 등을 평가한 점수를 합산해 업계 종합 1위를 달성했다.

넥센타이어는 포르쉐, 벤츠, BMW, 아우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품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마곡에 있는 중앙연구소를 중심으로 지역별 연구개발(R&D)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의 요구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주최 및 후원하며 경영실적 평가와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등의 10개 세부 평가항목을 심사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넥스트레벨’은 고객 관점에서 설계된 서비스의 편리성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합리적인 구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5년 업계 최초로 출시한 넥스트레벨은 고객의 부담은 낮추고 편의성을 높였다. O2O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온라인으로 손쉽게 제품을 주문한 뒤 가까운 전문점에 방문하거나 전문가가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방문에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다.

넥스트레벨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면 목돈 부담 없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으며 계약 기간 동안 프리미엄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 타이어 렌탈 전문점에서 계약기간 차량 및 타이어 정기 점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 과실로 인한 파손 및 조기 마모 시에도 타이어를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파손 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호찬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맞아 넥센타이어가 고객의 이동에 만족을 제공하는 창조적인 변화를 주도하여 고객이 삶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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