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국내 최초 ‘라인페이 대만’ 도입

입력 2024-07-08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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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인 2명 중 1명 사용…쇼핑환경 편의 개선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한 대만 고객이 라인페이 대만을 이용해 결제하고 있다. (사진제공=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대만과 동남아 고객 유치를 위해 간편 결제 시스템을 강화한다.

신라면세점은 대만 인구 2명 가운데 1명이 쓰는 것으로 알려진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제 시스템 도입은 작년 11월 라인페이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에 따른 것이다. 이로써 신라면세점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위챗페이, 은련QR, 알리페이 등 총 7개의 간편결제수단을 갖춰 한층 더 편리해진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신라면세점은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 9월 30일까지 결제 프로모션 및 멤버십 등급 상향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페이 대만으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시내점(서울·제주점)은 구매금액의 15%, 인천공항점은 구매금액의 10%를 라인 포인트로 보상 지급한다.

라인페이에 등록된 씨티비씨(CTBC)의 LINE Pay 카드, 푸본(Fubon)의 J카드, 시노팩(SinoPac)의 DAWAY 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는 추가로 10% 라인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라인페이 대만 이용 고객에게는 ‘다이아몬드 멤버십’과 함께 구매 금액에 따라 신라면세점 사은권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결제 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라인페이 앱 내 신라면세점 채널을 개발해 고객과의 소통 및 마케팅 활동을 확대, 최고의 면세쇼핑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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