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클라우드 오류'가 발생해 몇몇 항공사들의 발권·예약 시스템이 마비된 19일 오후 제주국제공항 출발층 이스타항공 발권카운터가 발권을 기다리는 승객들로 크게 붐비고 있다. (연합뉴스)
저비용항공사(LCC) 3사의 정보기술(IT) 서비스가 복구돼 정상 운행 중이다.
21일 항공업계와 연합뉴스에 따르면 IT 시스템 오류가 발생한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의 발권·예약 시스템은 전날 오전 복구된 이후 정상 작동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0일 밤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MS) 오류에 따른 LCC 3사의 직접적 지연이나 결항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외항사들 또한 발권 시스템도 이날부터 정상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19일 오후 3시 30분께 MS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발생으로 국내 항공사들은 한때 공항에서 수기 발권으로 체크인을 진행하는 등 큰 혼란을 겪었다.
LCC 3사 외 다른 국내 항공사와 인천공항을 비롯한 국내 공항은 자체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있어 항공편 운영에 차질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