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현대이지웰의 ‘기업 복지몰 특화 디지털 전환(DX) 전자상거래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총합복지서비스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업 복지 서비스와 상품,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 간 거래(B2B)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현대이지웰 복지몰 쇼핑 채널이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신속 대응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현대이지웰이 B2B 쇼핑몰을 중단 없이 운영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전환한다. 쇼핑몰 운영에 맞춘 유연한 프로그램 개발, 변경, 배포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지속적 통합·지속적 배포(CI·CD) △데브옵스(DevOps) △쿠버네티스(K8S) △컨테이너 서비스를 제공한다.
SK C&C는 클라우드 구축 기술을 담은 보안 기술 아키텍처를 적용한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내 영역별 데이터 및 네트워크 암호화를 통한 데이터 보안성도 확보한다. 특히 접속량이 많은 상품 전시와 이벤트 영역은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관해 신속한 운영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 퍼블릭 클라우드 내 오토 스케일링 기능을 통해 대용량 트래픽이 발생해도 시스템 과부하를 자동으로 해소하고, 각 고객사 복지몰 서비스 채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장애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SK C&C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간 데이터베이스 동기화를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변경으로 인한 문제를 최소화한다.
현대이지웰 특화 표준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UX)을 개편해 고객과 복지몰 관리자 모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현대이지웰에서 운영하는 복지 SHOP, 전문관, 제휴 콘텐츠 등 대고객 서비스는 같은 UI·UX로 통합된 하나의 뷰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 관리자는 표준 UI·UX 템플릿에 기반을 둔 관리자 통합 기능을 통해 몇 번 클릭만으로 고객사별 맞춤 복지몰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 서비스 및 개인화 마케팅도 강화한다. 복지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주요 관심 상품, 접속 시간대, 구매 목록 등 쇼핑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이용자가 필요로 하거나 좋아할 만한 상품을 추천한다. 추천 상품은 구매 우선순위를 예측하여 먼저 표시한다. 또한, 관심 분야와 쇼핑 성향에 맞춘 마케팅 이벤트를 알려 주고, 흥미를 느낄 쇼핑 콘텐츠도 선별하여 제공한다.
향후 SK C&C는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솔루어(Solur)를 활용한 다양한 생성형 AI 기반 하이퍼오토메이션 서비스를 통해 현대이지웰 구성원들이 AI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종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그룹장은 “현대이지웰이 복지몰 서비스 전반에서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전환(DX) 쇼핑 경험을 창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구성원들이 디지털 기술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지속적인 디지털 업무 혁신과 고객 맞춤형 쇼핑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