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00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각종 금융 혜택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디오션시티 ‘더샵 디오션시티’ 전용면적 84㎡형은 4월 4억3400만 원에 거래됐다. 같은 평형의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분양가는 인근 시세와 비교해 약 4000만 원 이상 저렴하다.
아울러 선착순 분양으로 진행하는 만큼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청약 통장 유무, 거주지역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계약할 수 있다. 계약을 진행하더라도 주택 수에 포함이 되지 않아 무주택 계약자들은 무주택자 자격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거주 의무 기간이 없으며, 전매도 가능하다.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계약금 10% 중 500만 원만 내면, 잔여계약금에 대해서는 모두 신용대출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수분양자의 경우 500만 원의 계약금만 납부하면 입주시까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다. 아울러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하는 만큼 수요자 이자 부담 역시 상당 부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는 부동산 상승기에서는 흔히 찾아볼 수 없었던 금융혜택이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새만금SOC(사회간접자본) 사업의 대표적인 수혜 단지로 꼽힌다. 군산에 새만금신항 항만개발 사업(2026년 완공 계획)을 포함해 새만금항 인입철도 건설사업(2027년 개통 계획), 새만금국제공항 개발사업(2029년 개항 계획) 등이 완성될 경우 약 70만 명의 인구유입이 이뤄져 인구가 많이 증가할 전망이다.
주택전시관은 전북 군산시 경암동에 있으며,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