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 캡쳐 첨부하면 48시간 이내 신속히 처리할 예정
▲네이버페이 CI. (제공=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가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사태와 관련해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네이버페이는 27일 오후 공지를 통해 “최근 발생한 티몬과 위메프 정산 지연사태와 관련해 소비자와 사용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이용자 보호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내일(28) 오전 10시부터 위메프, 티몬 관련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출처=네이버페이)
공지사항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28일 오전 10시 안내될 링크를 통해 티몬과 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에 대한 결제 취소 및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이미 카드사를 통해 결제취소와 환불을 신청한 경우에도 네이버페이에 별도로 결제취소와 환불 신청이 가능하다.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을 위해 이용자는 티몬, 위메프의 결제·구매 내역 페이지 화면 캡쳐(스크린샷)를 첨부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측은 신청분을 48시간 이내에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결제 취소 및 환불이 완료되면 네이버 톡톡 메시지를 통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며,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도 취소 및 환불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측은 “티몬・위메프의 판매자 정산 지연의 여파로, 결제취소나 환불조치가 늦어지고 있는 등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신속한 소비자 보호 조치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