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 행사가 중국 베이징 핫플레이스에서 열렸다.
1일 서울시는 지난달 30~31일 베이징 우커송 완다백화점 1층 중앙로비에서 서울 홍보 프로모션 ‘SEOUL之樂 in BEIJING(서울지락 인 베이징)’이 열렸다고 밝혔다. 베이징 우커송 완다백화점은 하루 평균 방문객이 3.5만 명(주말 기준)에 달한다.
31일 홍보 프로모션장을 찾은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을 다 옮겨와 보이고 싶지만 그럴 순 없어 한강만 가져왔다"면서 "한강 변에서는 정원, 야외 도서관을 즐길 수 있고 달리기와 수영도 가능해 많은 서울 시민이 건강을 관리하는 장소로 즐겨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은 굉장히 매력적이고 힙한 도시"라며 "서울의 뷰티, 패션, 맛 등 많은 것들이 기다리고 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와 서울을 체험하면서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을 꼭 즐겨달라"고 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한강을 중심으로 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멋, 맛 등 테마별 부스가 마련됐다.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부스는 한강 피크닉존을 재현했다. 스크린에 송출되는 한강의 아름다운 모습을 배경으로 빈백과 책을 비치해 한강 야외도서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했다. 사이클, 조정머신 등 한강 스포츠를 체험해보는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대형 전광판을 통해 전달된 8월 정식 운영하는 ‘서울달’을 타고 한강 야경을 감상하는 모습, 기후동행카드 한 장으로 서울을 여행하는 모습, 한강에서 진행된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정원박람회·드론쇼 등도 베이징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K-POP 커버댄스, 비보이크루와 비트박서들의 콜라보 공연도 K컬처의 힘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