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컬렉션 '한우사골 삼계탕'.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호텔컬렉션, 올반 브랜드의 삼계탕 간편식 7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0%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판매량이 50만 개를 돌파하며 삼계탕 간편식을 판매하기 시작한 2018년 이후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같은 삼계탕 간편식의 판매량 급증은 지속되는 무더위와 물가 부담으로 외식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을 찾는 ‘집보신’ 트렌드가 확산했기 때문이다.
특히 그동안 삼계탕 간편식 시장을 이끌어 온 상온 제품 뿐 아니라 냉동 삼계탕까지 전문점과 유사한 수준으로 출시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의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외식 삼계탕 한 그릇의 가격은 1만7000원에 육박해 삼계탕 간편식보다 30~40%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는 올해 무더위가 8월 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삼계탕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 것으로 예상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먼저 가족단위 소비자를 위해 오는 9일부터 한 달 간 온라인 채널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올반 삼계탕 3개 세트 구매 시 39% 할인행사를 펼친다. 또한 다가오는 말복을 맞이해 오는 15일까지 이마트몰에서는 호텔컬렉션 한우사골삼계탕을 최대 33%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