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응대 서비스 통합…사내 전담 콜센터서 전문 답변 제공
애큐온저축은행이 고객 응대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콜센터 고도화 작업에 나선다.
7일 애큐온 저축은행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운영을 시작한 디지털 콜센터는 고객 접점 채널별로 분리 운영되던 고객 응대 서비스를 한 군데로 통합 및 일원화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 응대 프로세스를 더욱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통합 관제 채널을 운영해 고객 친화적 서비스 환경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콜센터의 도입으로 기존 외주 고객센터에서 수행하던 고객 대응 업무를 사내 전담 콜센터 상담사들이 담당함에 따라 더 전문적이고 신속한 답변이 가능해진다. 또한, 기존에는 사안에 따라 IT 담당 직원들이 직접 고객을 대응했으나 앞으로는 디지털 콜센터로 일원화해 업무 생산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콜센터를 통해 고객에게 △고령층 고객 눈높이 맞춤 상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ㆍ홈페이지 이용 방법 안내 △오류 문의 파악 및 해결 △원격 서비스 대응 △고객 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 달까지 콜센터 전문 상담가 응대 역량 강화에 힘쓴다. 콜센터 상담가가 분야별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도록 애큐온저축은행 고객 만족(CS), IT 담당 직원들이 전문 교육팀으로 나선다.
이어 콜센터 운영 현황을 점검해 담당 인력과 업무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도화를 위한 디지털 콜센터의 전략적 심화 운용 방안도 수립할 방침이다.
김정수 대표이사는 "애큐온저축은행이 핵심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고객 응대 서비스 품질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애큐온저축은행은 고객을 우선시하는 경영 철학 기반 아래 고객 만족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