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5591억 원, 영업이익은 79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8.6%, 40.9% 각각 감소한 수치다. 다만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은 10.47% 증가하고, 영업손실에서 흑자 전환하면서 실적 회복세를 보였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651억 원, 77억 원으로 집계됐다.
신차 판매는 2분기 6088대를 출고하며 전분기(5269대)보다 15.54% 상승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고금리와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신차 구매 수요가 위축되는 가운데에도 고객 프로모션과 홍해 물류 대란의 해소로 차량 수급이 원활해진 효과가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인증 중고차는 1083대를 판매하며 전분기(1021대)보다 6.07% 증가했다.
자동차 정비 사업은 총 9만5272대의 차량이 입고됐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통해 물량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고급 오디오 판매는 주요 백화점 매장 리뉴얼 및 적극적인 온라인 기획전 운영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10.61% 성장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자회사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하반기 로터스의 스포츠카 에미라, 하이퍼 순수 전기 스포츠실용차(SUV) 엘레트라의 국내 고객 첫 인도를 앞두고 있어 본격적인 차량 마케팅과 함께 매출 및 수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고금리 장기화 우려 등 비우호적인 거시 경제 환경과 내수 침체에도 견조한 매출 및 흑자전환을 이뤄냈다”며 “하반기 각 사업의 손익구조를 고려하여 운용 효율성을 제고하고 시장의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해 안정적인 사업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주주가치 환원을 위해 분기 현금 배당을 실시할 예정이다. 배당 기준일은 내달 30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