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 여름축제에 사흘간 17만 명이 찾아 피크닉을 즐겼다.
13일 서울시는 DDP가 ‘도시를 피크닉처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피서지’로 변신해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밝혔다.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1~3일 총 17만 명이 DDP를 찾았다. 일일 방문객 수는 5만5800여 명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은 DDP 일일 평균 방문객보다 19.78% 상승한 수치다.
축제 기간 중 서울디자인재단은 DDP 어울림광장에 ‘DDP 피크닉 센터’를 열어 시민들에게 피크닉세트를 대여해줬다. 시민들이 DDP 곳곳을 누비며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27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선사했다.
DDP를 방문한 시민들은 무더위를 피해 낮에는 실내 공간에서, 밤에는 야외 공간에서 축제를 즐겼다. DDP 디자인랩 3층 잔디사랑방은 특별한 공간으로 변신했다. ‘DDP 개관 10주년 기념 포스터’ 전시 공간이 와인과 위스키, 블랜딩 티를 마시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한 것이다.
‘둘레길 레드불 400 업힐 챌린지’는 DDP디자인둘레길 533m를 활용해 400m 경사면을 완주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았다.
밤에는 DDP 잔디언덕에서 야외 시네마와 콘서트가 펼쳐졌다. ‘유니버설 픽처스’에서 ‘미니언즈2’와 ‘슈퍼배드3’를 상영해 전 연령층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팝업 행사로 ‘유니버설픽쳐스’는 8미터의 미니언즈 포토존을 조성하고 ‘디자인 바이브 : 슈퍼배드한 여름휴가’ 체험존을 운영했다.
잔디언덕 콘서트는 세종문화회관의 대표적인 사회공험 프로그램인 ‘예술로, 동행’ 일환으로 진행했다. 인기 뮤지컬 넘버와 K-POP 음악을 들려주는 갈라쇼 형태로 시민과 호흡했다.
이번 축제 영향으로 DDP 주변 동대문 상권도 살아났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은 전주 대비 방문객 수가 4.6% 증가했고, 두타몰은 전주 대비 매출 6%, 입점객 수는 25% 늘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DDP가 오는 29일에도 ‘디자인&아트(D&A)라는 주제로 가을축제를 연다”며 “디자인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DDP가 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처이자 디자인 문화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