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맥주 신제품 ‘테라라이트’가 출시 2주 만에 10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1초에 약 8.2병 판매한 수준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테라 라이트의 판매 속도에 맞춰 생산량을 기존 계획 대비 1.5배 이상 늘렸다.
점유율 상승도 눈에 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는 7월 전국 대형마트에서 2위 브랜드와 약 1.4배의 판매량 격차를 내며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에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쉽게 신제품을 접할 수 있는 대형마트에서 출시 1달 만에 1위를 기록해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점유율 상승은 타 오프라인 채널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테라 라이트는 기존 맥주보다 칼로리가 3분의 1가량 낮고 당 성분이 없는 맥주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를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유흥용 500ml 병제품과 함께 출시해 유흥 채널도 함꼐 공략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하반기에도 테라 라이트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다채로운 SNS 콘텐츠를 제작해 제품의 매력을 알리고, 유흥 채널에서 현장 마케팅도 강화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헬시 플레저 시대상에 부합하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라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있도록 관련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