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보험료 추가납입 시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최대 연 8.0%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1일부터 판매되는 이 상품은 삼성생명의 기업 광고캠페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의 의미를 담아, 누구나 부담 없이 쉽게 가입해 일상에서 보험과 함께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보험 업계 최초 6개월 만기 상품이자, 매월, 매주 단위로 쉽게 돈을 모으는 저축보험으로 재테크에 민감한 MZ세대들이 '초단기' 목적자금을 마련하기에 매력적이다. 매주 보험료 추가납입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화면 속 팝콘이 터지며 '우대금리'와 '모니모 젤리' 혜택을 제공해 보험료 납입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어 일상에서 보험을 통해 재미와 성취를 경험할 수 있다.
매월 납입하는 기본보험료는 월 5만 원부터 최대 20만 원까지 1만 원 단위로 선택해 가입이 가능하다. 필요 시 월 기본보험료의 50%를 매주 1회에 한해 추가납입 할 수 있어 기본보험료 20만 원 납입 시 월 최대 6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보험료에 대해 연 3.0%가 적용된다. 추가납입보험료는 기본 연 3.0%에 더해 추가 납입 횟수에 따른 가산금리를 적용하는데, 총 24주 동안 매주 추가납입 챌린지를 달성할 경우 모든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연 8.0% 금리가 적용된다.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으로,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5세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는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최근 '짠테크' 열풍이 불고 있는 MZ세대 사이에 하나의 새로운 저축 방식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