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텀블러와 키즈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해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스쿨핏 헬로키티 원터치 보틀 △스쿨핏 시나모롤 원터치 텀블러 등 스쿨핏 시리즈 텀블러와 보틀을 선보여 주목받은 바 있다.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키즈 도시락과 함께 텀블러에 새로운 산리오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였다.
‘스쿨핏 산리오캐릭터즈 원터치 텀블러’는 400㎖를 담을 수 있는 용량에 초경량인 197g으로 제작됐다. 또한, 텀블러 하단에 이름과 반을 표기할 수 있는 스티커가 부착돼 있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이중 진공 구조로 제작되어 보냉 10℃ 이하, 보온 50℃ 이상 기준 시, 최대 30시간 보냉 및 11시간 보온할 수 있어 하루 종일 시원하고 따뜻한 음료와 물을 마실 수 있다. 이중 잠금 원터치 개폐 구조로 설계되어 어린이들도 쉽게 텀블러를 열고 마실 수 있으며, 가방 속 누수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스쿨핏 산리오캐릭터즈 원터치 텀블러’는 블루, 핑크, 바이올렛, 레드 총 네 가지 색상과 캐릭터로 구성돼 있으며,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TS 304 소재로 제작돼 내식성이 우수하고, 세척도 간편하다.
‘스쿨핏 산리오캐릭터즈 어린이 도시락’은 블루, 핑크, 바이올렛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도록 트레이 나눔바가 4칸, 6칸으로 분류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음식물이 닿는 내부 트레이는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되어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이중 래치 구조로 제작돼 아이들이 스스로 여닫기 쉽고, 열림 방지 기능도 갖추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즐겁게 물 마시는 습관을 기를 수 있고, 소풍이나 야외활동시 도시락도 더욱 맛있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며 “스쿨핏 산리오캐릭터즈 원터치 텀블러와 '도시락은락앤락' 자사몰과 네이버 쇼핑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