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과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 브랜드 광고 진행
한국화이자제약은 지극한 효심과 긍정 에너지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이찬원과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프리베나®13’의 ‘비하인드 신’ 브랜드 광고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이찬원 무대의 ‘비하인드 신’을 보여준다. 이어 멋진 무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하듯이 만 5세 미만 소아, 폐렴구균에 잘 걸리는 고위험군, 65세 이상의 노인의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으로 인한 폐렴 및 침습성 감염 질환 예방을 위한 백신 접종 필요성을 전달했다.
또 2010년 국내 출시 이후 폐렴구균 백신 부문에서 14년 연속 판매 1위(코리아 아이큐비아 기준)를 기록한 프리베나®13의 접종 후 실제 효과(Real-World Evidence)에 대한 내용을 담아 프리베나®13의 임상적 이점을 다시 한번 조명했다.
한국화이자제약에 따르면 폐렴구균은 세균성 폐렴의 주요 원인균 중 하나다. 폐렴구균은 폐렴, 균혈증 및 수막염 등을 초래하며, 국내 호흡계통 질환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프리베나®13은 2010~2015년 동안 독일에서 접종 후 실제 효과(Real world Effectiveness)를 확인한 폐렴구균 백신이다. 국내에서도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이 선택 백신으로 접종됐던 시기인 2011년부터 2013년까지, 2014년 5월 필수예방접종 국가지원사업(NIP) 도입으로 필수접종 시기가 포함된 2014년 1월부터 2018년 5월까지 진단된 소아청소년의 침습성 폐렴구균 혈청형을 분석한 결과를 비교하면 프리베나®13에 포함된 혈청형 비율이 46.6%에서 12.8%로 감소했다.
송찬우 한국화이자제약 프라이머리케어(Primary Care) 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광고 캠페인은 프리베나®13이 폐렴구균 질환 감소에 기여한 긍정적인 성과들을 되새기고, 폐렴구균 질환 예방을 위한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백신 선도 기업으로서 예방접종을 통해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리베나®13 은 백신에 포함된 13 가지 폐렴구균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3F)에 의한 폐렴 및 침습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2010년 프리베나13 허가 이후 약 1250만 도즈(2010-2023 4분기) 백신을 국내에 공급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