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스마트폰‧에어컨‧모니터 순
여러명이 함께 참여해 비용 부담 줄여
복수 카드 결제도 가능해 인기
삼성전자의 '기프트 펀딩'이 MZ 세대들 사이에서 새로운 선물 문화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을 구매한 소비자 중 절반 이상이 MZ세대를 기록하며 5월 16일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4개월 만에 1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프트 펀딩으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스마트폰 △에어컨 △모니터 △TV △노트북 순이다.
삼성전자 기프트 펀딩은 한 제품을 여러 사람이 함께 펀딩 형식으로 참여해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소에 원하는 제품을 가격 부담 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어 결혼, 이사, 생일, 졸업 등 특별한 기념일에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들은 삼성닷컴에서 가전, 모바일 등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참여 링크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공유하면 지인들이 제품 금액 중 원하는 액수만큼 결제해 축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의 인기 비결로 제품 선택에 대한 고민은 줄이고, 여러 명이 함께 선물해 비용 부담도 덜어주는 것을 꼽았다.
또한, 복수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해 여러 카드로 나누어 결제 시 신용카드별 혜택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활용성을 높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기프트 펀딩은 축하의 마음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선물 문화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