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정보와 RPA 및 생성형 AI 사업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 체결
▲iM데이터시스템이 10일 대구 동구 iM데이터시스템 본사에서 RPA 컨설팅/구축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주)하이퍼정보와 RPA 및 생성형 AI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이숭인 iM데이터시스템 대표이사와 조현웅 하이퍼정보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iM뱅크)
DGB금융그룹의 정보기술(IT) 계열사인 iM데이터시스템이 하이퍼정보와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및 생성형 인공지능(AI)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RPA 솔루션의 공동 개발 및 구축에 중점을 두고 협력할 계획이다. RPA 기술을 통해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자동화를 통한 혁신적 비즈니스 환경 조성에 집중한다.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발굴에도 협력한다. 텍스트, 이미지, 코드 생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생성형 AI를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와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마케팅 및 영업 부문에서도 힘을 합친다. 각사의 네트워크와 마케팅 역량을 결합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영업 기회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기술 및 인력 교류를 통해 핵심 기술과 인재도 공유한다.
이숭인 iM데이터시스템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기술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미래의 기회를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웅 하이퍼정보 부사장은 "iM데이터시스템의 특화된 금융솔루션과 노하우, 그리고 하이퍼정보의 다양한 RPA와 AI 경험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