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가지 비타민 미네랄에 연령별 기능 성분 추가…올인원 팩 비타민
멀티 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은 전 생애주기에 따라 필요한 성분을 한 팩에 담은 신제품 ‘센트룸 원데이팩’ 6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센트룸은 기존 성인기를 2단계(청장년기, 중노년기)로 구분한 데서 나아가 20·30대, 40대, 50대 이상 총 3단계로 보다 세밀하게 구분하고 남녀 차이를 적용한 새로운 분석을 적용했다. 이는 성별 및 연령별 질환 발생율과 필요 영양소를 연구 분석하여 발표한 최근 센트룸의 연구 지원 논문에 근간했다
기존 한국인 맞춤형으로 설계된 2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에 3단계 성인기별로 필요한 영양 성분을 추가했다. 매일 한 팩씩 간편하게 먹도록 편의성을 높여 일일이 약통에 소분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센트룸 원데이팩 맨 2030은 프리미엄 rTG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 피로와 회식 등으로 간 건강을 위해 밀크씨슬 추출물을 추가했다. 센트룸 원데이팩 우먼 2030은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과 프리미엄 rTG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을 담았다.
센트룸 원데이팩 맨 40과 센트룸 원데이팩 맨 50+는 눈 노화 케어를 위한 루테인(마리골드꽃 추출물), 남성 건강을 위한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지구력 증진을 위한 옥타코사놀을 추가했으며 연령별 함량을 조절했다.
센트룸 원데이팩 우먼 40에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가 3중 기능성으로 배합했다. 센트룸 원데이팩 우먼 50+에는 관절ㆍ연골 건강 기능성 원료인 MSM을 추가했다.
최근 센트룸은 생애주기별 영양 접근을 통해 새로운 영양 섭취의 기준을 제시한 ‘생애주기별 접근법을 통한 정밀영양: 서술적 문헌 고찰’ 연구를 지원했다. 질병관리청의 2019~2021년 성인남녀 1만5556명의 국민건강영양조사 데이터와 129건의 문헌을 종합적으로 연구해 한국 성인의 연령대별 건강 상태와 영양 섭취 추이를 분석한 내용을 담은 논문으로 지난달 SCI급 국제학술지(Cureus)에 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