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중앙해장과 RMR 출시...이마트24, 예년보다 한 달 빨리 편웨어 판매
최근 늦더위가 누그러지고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편의점 업계가 군고구마, 핫팩 등 동절기 상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29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서울 강남구 삼성역에 있는 해장국 맛집 ‘중앙해장’과 콜라보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6종을 내달 2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중앙해장은 진한 국물과 푸짐한 양으로 평일 점심시간 대기줄이 1시간 이상일 정도로 인기가 많은 서울을 대표하는 해장국 맛집이다.
CU는 중앙해장의 노하우와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해 대표 메뉴인 얼큰한 양해장국을 재현한 양해장국밥을 메인으로 내세웠다. 중앙해장의 또 다른 인기 메뉴인 곱창전골에서 착안해 만든 우곱창볶음과 전골볶음밥도 선보인다.
맑은 국물의 양지곰탕밥, 3시간 푹 고아 만든 우양지수육도 동절기 별미다. 양선지 해장국의 대표 재료인 우거지와 사골 국물을 넣은 해장라면도 있다.
CU는 10월 한달 동안 중앙해장 해장라면은 2+1 행사를, 우곱창볶음과 우양지수육은 1만900원으로 1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CU는 동절기 대표 간식인 호떡, 군고구마, 붕어빵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군고구마는 CU의 겟(Get)커피, 맛있는 두유 검은콩병, 연세 A2 우유의 동반 구매 시 1000원이 할인된다.
CU는 최근 쫀득 씨앗 호떡도 출시했다. 쫀득한 호떡에 호박씨, 해바라기씨, 호두, 검은깨 네 가지 견과류와 시나몬 가루가 들어가 달콤고소한 맛과 식감을 높인 차별화 제품이다.
10월 한 달간 붕어 꼬리빵 제품 2+1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개당 1000원인 상품이지만 이번 2+1 행사 이용 시 개당 660원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핫팩부터 시즌 의류, 립케어 등 방한 용품도 출시한다. 수면양말, 타이즈, 귀마개 등 총 28종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며 내달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출시 된다. 립케어는 타이니탄 립케어 7종을 포함해 총 25종으로 구성했다.
이마트24도 예년보다 한 달 가량 앞당겨 동절기 제품 판매에 돌입했다.
이마트24가 선보인 상품은 초극세사 기모 재질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인 수면양말, 발열 가공처리로 보온효과를 높인 ‘레그웜타이즈’ 등 방한용 패션용품 8종이다.
또한 폴리에스테르를 가공해 만든 ‘웰론’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을 높인 바디웜패딩목도리,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한 오리솜털패딩조끼, 머플러·가디건·숄 등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가능한 멀티숄등 동절기 편웨어(편의점과 웨어의 합성어) 상품 6종도 내달 2일부터 판매한다.
립케어 상품과 핫팩도 이달부터 판매한다. 마이멜로디·쿠로미 등 인기 캐릭터가 들어간 립밤, 니베아, 히말라야 등 인기 브랜드 립케어 상품 15종과 알약X벌룬프렌즈의 귀여운 캐릭터가 들어간 핫팩 2종을 구입할 수 있다.
편의점 동절기 먹거리 상품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10월 한 달간, 온장음료 18종에 대해 1+1, 2+1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