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당 하루 평균 4.1개 판매…연내 1500호 목표 전진
편의점 GS25의 고피자 운영 점포가 론칭 5개월 만에 1000호점을 넘어섰다. GS25는 상품 확장, 배달·픽업 전용 행사 등을 강화해 점포를 연내까지 1500호점까지 늘리겠다는 목표다.
GS25는 이달 초 고피자의 운영 매장 수가 1000호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5월부터 본격적인 전개를 시작해 5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당초 목표했던 하반기 달성 시점보다 두 달 앞당겨 목표를 이뤘다는 게 GS25의 설명이다.
고피자의 전개와 함께 판매 성과도 눈에 띈다. 현재까지 점포 당 하루 평균 4.1개의 피자가 판매되고 있으며 누적 판매 수량은 40만 개를 넘었다. 특히 전체 판매의 약 30%가 배달과 픽업 서비스에서 이뤄지고 있다. 이는 온라인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도해 추가 매출을 달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는 셈이다.
GS25는 올해 하반기까지 고피자 운영 매장을 1500호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프 사이즈 및 2 in 1 피자, 사이드 메뉴 등 상품 확장 △배달·픽업 전용 행사를 통한 O4O(Online for Offline) 연계 강화 △커팅 원물 도입을 통한 운영 효율화 등 고피자의 고도화 작업을 추진 중이다.
이인규 GS25 점포개선파트 매니저는 “차별화 먹거리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선보인 고피자 운영점이 약 5개월 만에 1000호점이란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피자 전개와 함께 상품 확장, O4O 연계 강화 등 고피자 고도화를 추진하며 신성장 카테고리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