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개최
▲경기농협은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2024 경기도 축산진흥대회'를 개최했다. (경기농협)
이날 행사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박옥래 경기농협본부장, 이덕우 경인지구축협운영협의회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만여명의 도민과 축산인들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특히 경기도 우수축산물 할인행사를 통해 최근 사육두수 증가와 가축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큰 힘이 된 가운데, 지역 특산물 홍보관, 구이존을 이용한 먹거리 장터, 명랑운동회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했다.
또 가축질병 발생과 차단방역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열린 제56회 경기도 한우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져 축산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켰고, 지역사회와 축산업계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한돈나눔 행사’를 통해 대한한돈협회가 4000만원 상당의 한돈을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 긴급생계위기 대상자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박옥래 경기농협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축산농가의 가축 개량 성과를 확인하고 축산인과 도민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도 우수축산물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축산업 발전을 위해 경기농협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