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엿 닭강정' 꿀사과.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는 ‘갱엿 닭강정’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꿀사과 닭강정’과 ‘꿀간장 닭강정’은 꿀을 베이스로 새로운 소스를 개발했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가을과 어울리는 꿀사과 닭강정의 경우 사과 청크가 들어간 사과잼과 사과주스를 활용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꿀간장 닭강정은 꿀과 간장을 함께 졸여 꿀향을 극대화하고 간장의 깊고 짭조름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롯데마트의 푸드이노베이션센터(Food Innovation Center)의 전문 셰프와 델리 상품기획자(MD)가 함께 6개월 간 개발했다.
롯데마트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0일부터 16일까지 신제품 2종을 2000원 할인한다.
롯데마트 델리 코너의 대표 상품인 갱엿 닭강정은 2017년 출시 이후 매년 500만 팩 이상 판매되며 수년 간 닭강정 카테고리 내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다.
신지민 롯데마트·슈퍼 델리개발팀 MD는 “꿀 닭강정을 시작으로 새로운 시즈닝을 활용한 치킨 상품군도 곧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