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카 “부가서비스 강화, 중고차 판매 증가로 이어져”

입력 2024-10-10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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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리본카)

비대면 직영 인증 증고차 플랫폼 리본카는 올해 1~9월 인증 중고차 구매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요 부가서비스가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됐다고 10일 밝혔다.

리본카는 자사 인증 중고차 구매 고객에게 구매 후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고객만족 시스템의 일환으로 △연장보증 서비스 △8일 안심 환불 서비스 △가치보장 서비스 등 부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1~9월 리본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7배 증가한 가운데, 이러한 성장세는 좋은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데 더해 철저한 애프터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준 결과라는 분석이다.

중고차의 경우 제조사 보증기간이 끝나거나 적게 남아 기업형 인증 중고차 업계에서는 자체적으로 보증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리본카의 연장보증 서비스는 1~9월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 중 49%가 가입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69% 성장했다. 연장보증 서비스는 차량 구매 후 180일 동안 가입 상품별 보증 한도 내에서 수리 및 교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형 인증 중고차 업계 최장기간으로 운영하는 환불 서비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8일 안심 환불 서비스는 리본카가 지난해에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리본카 구매자의 72%가 이 서비스를 알고 차를 샀다 답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았으며, 올해 리본카를 구매한 고객 중 단 0.8%만이 환불을 받았다. 8일 안심 환불 서비스는 리본카 구매 고객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은 차량 인수 후 8일간 운행하면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해 보고 구매 여부를 확정할 수 있다.

중고차 되팔기를 고려한 부가서비스도 인기다. 가치보장 서비스는 구매한 차량을 3년 이내 되팔 때 구매 당시 가입한 가치보장 가격으로 처분할 수 있다. 가치보장 서비스는 올해 9개월간 구매 고객의 94%가 가입했고, 서비스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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