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성 눈주름 개선하는 새 치료법 등장

입력 2009-07-14 13:3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뉴써마지+PRP+주름레이저 시술 병합...눈가주름에 한번에

얼굴에서 가장 빨리 생기고 가장 지우기 힘든 주름인 눈가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신(新)치료법이 등장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세스타피부과(김영구, 강진문, 이상주, 정원순 공동원장)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1년 여 기간 동안 임상테스트를 거쳐 개발한 복합눈가주름 치료서비스, '트리플아이케어시스템(TEC. Triple Eye care)' 을 7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주름개선을 위한 고난도 복합치료 방법으로 임상테스트 결과 복합눈가주름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트리플아이케어 시술법은 주름치료기술인 써마지, PRP, 주름 레이저의 결합으로, 한번에 높은 주름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지는 세월의 그림자 ‘눈가주름’ 고민 가장 커

눈가주름은 얼굴에서 가장 먼저 지는 주름이다. 30대 이상 여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피부고민인 동시에 해결하기 어려운 주름이기도 하다.

실제 여성의 눈가주름은 25세 전후부터 시작되어 60대까지 가장 고민하는 피부문제로 꼽힌다. 이렇게 눈가 주름 고민이 많다 보니 눈가주름 개선을 위한 화장품, 관리법, 치료법 등도 다양하다.

그러나 원인에 따라 주름이 잡히는 위치, 모양, 깊이 등이 각각 다르고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눈가주름 특성상, 꾸준한 관리만으로는 개선되기 어렵다. 아이크림을 발라 예방하더라도 노화로 인해 눈이 쳐지면서 생긴 주름이나 진행중인 표정 주름은 크게 개선되지 않는 셈이다.

눈꼬리 주름 또한 마찬가지 이다. 눈꼬리 주름은 레이저 치료를 통해 해결하더라도 그 효과가 미비하거나 한번에 치료되지 않고, 주름이 쉽게 재발되는 문제점이 있다.

이렇게 눈가주름 치료가 어려운 이유는, 눈가 주름은 하나의 형태로 되어 있는 주름이 아니라 여러 형태의 주름이 다양하게 섞여 있는 복합주름이기 때문이다.

눈가에 생기는 주름의 종류는 피부 건조에 의해 생기는 눈 밑, 눈가, 눈꺼풀의 잔주름과 웃거나 화를 내는 등 피부운동에 의한 표정 주름, 피부 노화에 의해 생기는 굵은 주름, 중력에 의한 눈꺼풀 처짐 등 다양하다.

이렇게 눈가 주름이 원인에 따라 복합적인 형태로 생기는 주름이기 때문에 한가지 주름 치료만으로는 효과가 미비하다. 그렇게 때문에 눈가주름치료는 복합치료가 필요하다.

그러나 기존의 눈가 주름 치료법은 레이저, 필러, 보톡스, 박피, 수술 등의 개별치료에 국한되어 있었고 주름 치료법들이 단순한 주름의 개선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그러다 보니, 개별 눈가주름치료를 받더라도 기대한 만큼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한 가지 주름을 개선했더라도 인접 부위에 또다시 주름이 생기는 한계점이 있었다.

▲트리플아이케어 시술 전/후 사진
◆트리플아이케어, 복합 눈가주름, 색소침착까지 한번에 해결

복합 눈가주름 치료인 트리플아이케어(TEC. Triple Eye care)시스템이 가능해진 것은 최근 시술기술 및 레이저 기기의 발달로 시술에 의한 피부 자극이 줄어들고 피부재생주기가 빨라지면서, 후유증이나 부작용에 대한 부담도 적어졌기 때문이다.

연세스타피부과는 주름개선을 위한 고난도 복합치료 시스템인 트리플아이케어를 민감한 눈가주름 전용시술로 개발했다. 고주파 주름레이저, 표피주름레이저, 주름주사가 하나로 통합된 시스템으로 민감한 부위인 눈가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트리플아이케어는 피부자극을 최소화하면서 피부표면의 잔주름, 근육 층에 생기는 운동성 깊은 주름, 탄력저하와 중력에 의한 눈꺼풀 주름, 눈 주위 색소침착 등을 다양한 형태의 눈가주름을 한꺼번에 복합적으로 치료한다.

또 피부타입에 따라 깊은 주름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고주파 주름레이저 뉴써마지, 자가혈에 포함된 혈소판과 성장인자의 도움으로 자연스럽게 주름이 개선되는 주름주사 PRP, 잔주름과 색소를 개선하는 루메니스원과 뉴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 등 복합 치료를 동시에 작용해 주름 개선 효과뿐 아니라 탄력 증대, 피부재생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병합 치료를 통해 개선된 눈가주름이 오래 지속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 트리플아이케어는 한가지 눈가주름 치료를 한 경우에 비해 주름 개선 효과가 2-3배 증가된 효과가 있다. 총 치료기간은 약 2~3주 정도, 1회 시술로도 약 50% 주름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3회 시술이면 평균 80% 개선 효과가 나타난다. 드물게 1~3일 정도 약간의 멍이 들거나 얼굴이 붓고 붉어지는 후유증이 있지만, 주말을 이용해 치료할 수 있을 정도로 치료기간도 짧다.

연세스타피부과 노화클리닉 김영구 원장은 “눈가주름은 피부고민 중 1순위를 차지하고 주름 시작 시기가 빨라 젊은 층에서도 눈가주름 개선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반해, 생활관리만으로 개선되기 어려워 전문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적지 않다” 며 “트리플아이케어는 기존 치료법이 복합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만든 눈가주름전용 치료시스템으로, 눈가주름의 원인과 각각의 피부상태에 따라 맞춤형 복합눈가주름 개선을 위해 개발됐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