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 연계 및 투자유치 기회 모색 등 지원 계속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오벤터스 7기 데모데이에서 김도한 CJ인베스트먼트 대표를 비롯한 참가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CJ)
CJ그룹이 라이프스타일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오벤터스(O!VentUs, Open+Venture+Us)’ 프로그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는 지난 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오벤터스 7기에 선발된 8개 스타트업을 비롯해 벤처캐피탈(VC), 엑설러레이터(AC) 등과 함께 데모데이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리에 모인 스타트업 관계자 100여 명은 식품·바이오, 물류,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각 분야별로 매칭된 CJ 계열사와의 사업검증(PoC) 결과 내용을 발표했다. CJ 계열사와의 협업 성공 사례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CJ프레시웨이와 오벤터스 4기로 선정된 ‘식신’ 관계자가 데모데이에 참석해 모바일 식권 비즈니스인 ‘식신e식권’ 협력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했다.
CJ는 데모데이 이후로도 CJ 계열사와의 사업화 연계, 투자유치 기회 모색 등 지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CJ가 지금까지 오벤터스 1~7기 과정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은 총 60여 개 업체다.
김도한 CJ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유망한 스타트업과 CJ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창출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CJ와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