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말부터는 SKB에도 쇼핑 서비스 제공
AK플라자와 AK몰 등 애경그룹 유통부문은 내달 1일부터 IPTV 쇼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애경 유통부문은 "지난해 11월 KT와 양해각서 체결 이후, 서비스 플랫폼 준비와 시험서비스 등을 거쳐 9월 1일부터 KT가 운영하는 QOOK TV(IPTV)에서 쇼핑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시청자는 QOOK TV 안에 위치한 'AK플라자ㆍAK몰' 메뉴를 리모컨으로 선택해 전시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구입할 수 있다. 잡
애경 유통부문은 잡화, 의류, 생활용품, 식품, 가전제품 등 1100여종의 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여행, 보험, 문화 등으로 쇼핑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애경 유통부문은 9월말부터는 SK에서 운영하는 브로드밴드앤TV 쇼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작업을 진행 중이다.
애경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애경그룹 유통부문(AK플라자/AK몰)은 IPTV 최대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QOOK TV와 손잡고, 자사 매장이 없는 전국의 고객들에게 백화점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애경 유통부문은 이번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AK플라ㆍAK몰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9월 한달간 최고 10% 할인쿠폰을 주고, 30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 6개월 무이자 할부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