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참여형 게임 만들기 일환
구름인터렉티브는 구름닷컴을 통해 서비스하고 손노리에서 개발중인 '어스토니시아 온라인'의 온라인 유저 간담회를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유저간담회는‘어스토니시아 온라인에 대한 질문이라면 무엇이든’이라는 주제로 평소 게임에 관련된 궁금증, 바라는 점, 개선할 점 등을 올리면 이원술 대표(패스맨) 및 개발진이 취합해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답변 해주는 형식이다.
이는 유저가 직접 만들어가는 참여형 게임을 만들기 위한 손노리의 개발 방침을 이원술 대표가 직접 실천한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설 계획이다.
또 어스토니시아 온라인을 기다려오고 1차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한 개발사의 애정이 담겨 있다.
이와 함께 어스토니시아 온라인 홈페이지에 팬사이트 키트를 공개했다. 팬사이트 키트는 팬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소스가 제공되는 서비스다.
유저들은 팬사이트 키트를 통해 스크린샷, 캐릭터 및 아이콘, NPC, 몬스터 등 어스토니시아 온라인 관련 이미지를 편하게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이원술 대표는 “지속적으로 어스토니시아 온라인에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유저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이번 간담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어스토니시아 온라인이 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어스토니시아 온라인 홈페이지(http://aso.goor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