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히스토리]투미(TUMI)

입력 2010-11-02 11:10수정 2010-11-25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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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키社 이름서 유래…'성공인생' 상징으로

1975년 찰리 클리퍼드(Charlie Clifford)가 뉴저지에 ‘성공과 행운’을 상징하는 페루 잉카문명 신의 이름에서 유래한 투미(TUMI)를 설립했다.

80년대 TUMI는 소프트하고 기능적인 방탄 나일론 소재의 여행, 비즈니스 가방을 출시하고 획기적인 반향을 일으키며 여행 가방 부분의 선두주자 브랜드로 명성을 이룬다.

TUMI가 명품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패셔너블하고 럭셔리한 외관과 그 어떤 브랜드에서도 따라올 수 없는 탁월한 성능이 결합됐기 때문이다.

TUMI는 표면을 열처리한 가장 조그마한 강철 나사부터 TUMI 고유의 마모방지 FXT 방탄 나일론까지 부품 하나 하나를 중요하게 다룬다. 따라서 TUMI 제품들은 25개 이상의 특허와 천여 개 이상의 TUMI 전용 맞춤 부품들의 소재로 제작된다.

이는 비즈니스와 여행, 일상까지 모든 걸 가능하게 만들어주어 전 세계 유명인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방으로 불리며 인생의 성공한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했다.

뿐만 아니라 TUMI 고객들은 높은 만족도를 표현하고 그에 따라 높은 재 구매 의사를 밝혀 구매자들은 TUMI 매니아와 컬렉터로 형성된다.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것이 아닌 TUMI와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며 고객의 잠재력이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 오바마 대통령,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레드 피트, 안젤리나 졸리, 지젤 번천, 어셔 등이 대표적인 TUMI 매니아로 알려져 있다.

현재 세계 65여 개국에서 일류 백화점과 (블루밍 데일스, 헤로즈, 래인 크로포드, 니먼 마커스, 쁘렝땅, 타카쉬마야 등), 면세점 및 고급 전문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현재는 125개가 넘는 TUMI 플래그쉽 부띠끄들이 뉴욕, 로스엔젤레스, 시카고, 런던, 파리, 홍콩, 동경 등 세계 주요 도시에 자리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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