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은 죽 전문점에서 맛볼수 있는 프리미엄 냉장 죽인 ‘생가득 요리죽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영양 높은 전복을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만점 전복 요리죽(200g/3,300원’, 큼직한 새우살과 생크림이 잘 어우러진 ‘고소한 새우크림 요리죽(200g/3,000원)’, 매콤한 김치와 쫄깃한 낙지로 맛을 낸 ‘매콤한 김치낙지 요리죽(200g/3,000원)’ 등 3종이다.
1인분 용기에 담겨 있어 전자레인지에 용기 그대로 2분간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에는 새우, 전복, 낙지 등 영양 높은 고급 재료를 사용했으며, MSG(L-글루타민산나트륨), 화학첨가물, 방부제는 전혀 쓰지 않았다. 가정에서 갓 끓인 죽처럼 신선한 맛과 영양을 살리기 위해 가공단계를 줄여 맛의 변질을 최소화하는 EFS(Extreme Fresh System) 공법을 적용하고 초고온 순간살균 후 담아내 찰진 밥알이 살아있고 부드럽다.
풀무원식품 김민경 PM은 “죽은 저칼로리에 소화가 잘되는 식사로 자리매김하며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아침대용식으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출시 초기 편의점을 집중 공략해 삼각김밥, 컵라면, 상온죽과는 차별화된 건강한 한끼 대용식으로 인지도를 크게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