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 잡아라” 게임업계 이벤트 경쟁

입력 2011-09-11 11: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온라인 게임업체들이 다양한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마음을 집중 공략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서 오는 18일까지 10레벨 이상의 유저를 대상으로,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소원 쪽지를 30개 모을 시 황금망치, 고급 주문서 등 인기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게임에 30분 동안 접속해 ‘한가위 달빛’을 모으면 사냥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 일시 강화효과(버프)를 지급하며, 몬스터를 사냥하고 얻은 송편 30개로 송편 세트를 만들면 경험치와 추석 한정 아이템 ‘황금 송편 목걸이’를 선물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오는 14일까지 로그인 시 ‘RP, 루찌 70% 보너스 카드’를 매일 지급하며, 특정시간 동안 ‘RP(게임 포인트)’ 및 ‘루찌(게임 머니)’를 100% 추가 제공하는 ‘핫(HOT) 타임’ 이벤트를 펼친다.

이 밖에도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한가위 이벤트 전투를, 던전앤파이터에서는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하고, 서든어택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전 서버에 경험치 30%, 포인트 20% 추가 헤택을 제공, 일일 지령 4개를 완수하면 ‘AK-47’, ‘TRG-21’, ‘M4A1’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CJ E&M 넷마블은 스페셜포스2를 비롯해 솔저오브포춘, 엠스타, 미니파이터, SD건담 등에서 ‘한가위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반기 최대 기대작 스페셜포스2 이용자는 세부 이벤트를 통해 삼성LCD 모니터, 그래픽카드, CJ상품권, 마우스 등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럭셔리 댄스게임 엠스타는 추석을 맞아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먼저 남여 패션아이템이 대거 선보인다. 남자는 턱시도 여자는 바니걸 의상을 비롯해 한복, 우주복 등 패션아이템이 추석에 맞춰 이용자들과 만난다. 또 대전액션 장르 인기게임 미니파이터는 8일부터 28일까지 ‘소원을 빌어봐’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추석을 맞아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10종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바(A.V.A)는 오는 추석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3일까지 접속만 해도 캐쉬 아이템을 제공하는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축구게임 ‘피파(FIFA)온라인 2’에서는 스탯 트리플 업 고글(10회), 경험전수(더블) 등 유저들의 니즈가 큰 아이템을 추석 한정으로 제작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2011 추석 특별 패키지’를 마련했다.

아울러 캐주얼게임 퍼즐버블 온라인은 8일부터 13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접속만 하면 매일 새로운 아이템을 100% 증정하고, 게임을 한판만 해도 추첨을 통해 퍼즐버블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와이디온라인의 마에스티아는 8일부터 15일까지 한가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한복 입은 리퍼’, ‘달토끼 리퍼’ 등의 몬스터 사냥으로 최고 10만원 상당의 캐시 아이템을 증정하고 쌀가루, 팥, 밤, 깨 아이템을 모아 송편을 완성하면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등 추석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드래곤플라이의 카르마(KARMA) 역시 추석을 맞이해 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한가위에 송편 먹고 냠냠’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여름방학이 끝나고 비수기에 접어드는 시점에 추석 연휴는 게임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각 업체들이 이벤트 경쟁을 펼치고 있다”면서 “이용자들은 특별 아이템으로 게임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하고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